선택약정 할인률이 20%에서 25%로 올랐습니다 (현재는 U+ 만) 전화를 해서 신청을 해야만 25%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해서 전화를 했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어이도 없었구요.
제작년인가 한참 선택약정 할인에 대해서 말들이 많을때 저도 통신사에 전화를 하여 20% 선택약정 할인을 받았습니다. 요즘에 메스컴에서 선택약정을 혜택을 받고 있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뉴스를 접하면서도 저는 뿌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나는 받고 있거든~"
그런데 고객센터에서 하는 말이 현재 선택 약정을 받고 있지 않다는 거예요. 뭔 소리냐? 난 분명히 신청했었고 혜택을 받고 있었다 라고 했더니,,, 2015년 3월 몇일인가 신청하셔서 2016년 3월 몇일에 끝났다는겁니다. 뭐시기라??? 1년 약정을 했었고 그 1년은 진작에 끝났다는 겁니다.
조금전에 인터넷을 검색해 봤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이 많습니다. ㅠㅠ
약정기간은 어떻게 해야 하나?
단말기지원금을 받을 때는 의무적으로 2년간 약정을 해야 한다. 하지만 선택약정할인은 1년이나 2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일단 1년 약정을 맺은 뒤 1년 뒤 재약정하는 것이 낫다고 전문가들은 권한다. 1년 뒤 단말기 교체 등 변수가 생길 수 있으니 약정기간을 짧게 가져가라는 것이다. 위약금도 2년 약정이 더 많다.
SKT나 KT 에서 선택약정할인 받으시는 분들도 혹시 약정기간 안 끝났는지 잘 확인해보세요~